그동안 감사했습니다 | '국어의 기술' 절판
1
안녕하세요.
'국어의 기술' 저자 이해황입니다.
‘국어의 기술’은 재수, 삼수 비용을 마련한다고 국어과외하며 가르쳤던 내용을 출판한 게 시작이었습니다.
수험생 때 기출분석하며 깨달은 내용을 썩혀두기 아까워, 오르비에 자료를 올렸고 폭발적인 반응이 뒤따랐습니다.
추천과 댓글에 취해 몇 출판사에 원고를 들고 가봤는데 세상의 벽은 높더라고요.
다들 안 팔릴 거라며 거절하길래,
대학교 2학년이었던 저는 홧김에(!) 1인 출판으로 책을 세상에 내놨습니다.
책으로 남겨두면 눈 밝은 누군가 볼 거라는 막연한 생각으로 시작한 일인데, 이후 16년 간 200만 부 가까이 판매되는 등 과분한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공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스스로를 '국어의 기술' 저자로 소개할 수 있어 참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런데 당분간은 이런 식으로 소개하지 못할 것 같아요.
‘국어의 기술’0/1/2가 2022년 12월 끝으로 절판되기 때문입니다.
판매량 때문에 절판하는 게 아닙니다.
물론 한 해 35만 부 이상 판매되던 전성기에 비해서는 줄었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수험서입니다.
하지만 도자기 장인이 남들 눈엔 멀쩡해보이는 도자기를 깨버리는 심정으로, 당분간 절판이라는 뼈아픈 결정을 내렸습니다.
오르비클래스에서 전기추(전개년 기출분석의 추월차선) 강의를 하다 보니, '국어의 기술'의 완성도가 강의에 한참 못 미친다는 불만이 생기더라고요.
아직까지는 강의보다 인세가 큰 수입원이기에 더 고민이 깊었지만, 충분히 시간을 갖고 재정비하여, 저 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은 완성도가 되었을 때 '국어의 기술'을 세상에 다시 내놓겠습니다.
그간 공부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
만약 '국어의 기술'을 공부하려고 했거나 추천해주실 분들은 제 오르비클래스 전기추1, 2로 해주세요.
총 60시간 분량이며, 책보다 더 많은 내용을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준비해뒀습니다.
자세한 강의 소개를 아래 커리큘럼 영상에 해두었으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3
끝으로 오르비 설립자 라끄리 님께도 이 자리를 빌려 감사드립니다. '오르비'라는 터전이 없었다면 '국어의 기술'은 탄생하지 못했을 겁니다. '이해황'이라는 강사 또한 마찬가지일 거고요.
오르비클래스에 영입해주셔서 고맙습니다.
0 XDK (+5,800)
-
5,000
-
100
-
100
-
100
-
500
-
행정학과구요 패드랑 폰 다 애플이라 맥북 사려 했는데 주변에서 불편한 점이...
-
개인적으로 멋있고 존경하는 분들이 한양대 출신이 많음 나도 그런 멋진 사람이...
-
나 : 지피티야 f(g(x))=x가 모든 실수에 대해서 성립할 때 f(x)와...
-
과탐1은 50이면 과탐2는 몇임???
-
야메추 2
해줘
-
삼수 시작 0
3월부터 삼수 시작하면 늦은 건가요?
-
학칙인데 2번 조건이 걸리네요
-
감휘각흑석! 3
감휘각흑석!
-
강민철 신난 거 너무 귀엽네 ㅋㄹㅋㄹㅋㄹㅋ 그리고 새기분 되게 신경 쓴 거 같아서 기대되는구만
-
정시 추합되면 1
학교마다 추합발표 몇시고 몇시까지 등록해야되는지는 어떻게 알아봄?? 모집요강에...
-
재밌을것같긴한데
-
시대 vs 시대 3
ㄱㄱ
-
딴 학교 추합되면 걍 쌩돈 날리는거임?
-
담뇨단이라도??
-
좋겠구나
-
근데 시대인재는 2
왜 높반 낮반 이런거 없다고 구라를 치는거임?
-
1월에 학원 들어오기 전에 알바해서 120 30정도 모아서 들어왔는데 메가스터디...
-
진짜임? 치명률도 높다는데 생각보다 기사가 없음
-
산책갔다 올게요 2
오늘도 안넘어지기!
-
설수리 정시 0
원원으로는 사실강 불가능이라고 봐야하나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강기원 시대인재
-
ㄹㅇ 저능아인가
-
쿨 진매쟁이들은 그런거 신경 안 쓰는 듯 진순을 퍼뜨리려고 버둥버둥 거리는 거 같음...
-
쿠킹덤하시는분 2
-
본인 MBTI 2
ENTP INTJ 왔다갔다함 NT는 거의 100%고 E/I랑 J/P가 경계선
-
+@로 부족하면 세뱃돈 250만원에서 매월 10-20정도 더 당긴다고 가정했을 때
-
하고싶은데 귀찮음 그치않나요
-
얼마 정도 들고 나올수 있으려나
-
진순말고 왜 다른 라면을 먹지
-
학기중 알바 0
얼마나 하심 다들?
-
넌 그걸 핥기만 하면 돼♥ ㅎㅎ
-
국어-개학 후 1주일 뒤에 마더텅 끝남 수학-공통:수분감 스텝 0.1 끝냄(뉴런x)...
-
오랜만에 했는데 바뀌었네요 ㅋㅋ infp에서 isfp로 바뀜ㅋㅋ
-
수학 과외 선생님 구하고 싶은데 처음이라 자잘한 팁같은 거 있으면...
-
중앙대 310관 2
자퇴신청하러 갔는데 이런 건물은 진짜 생전 처음 봅니다...
-
반말해서 죄송해여
-
쿠로이와메다카에게나의귀여움이통하지않아와 반에서가장싫어하는여자애와결혼하게되었다가...
-
또늦어?
-
기하반은 osdijn 반 안나뉘고 하나의 기하반이에요?
-
전적대(예정) 0
이라고 글을 자주 썼었는데 이젠 예정이 아니라 그냥 전적대네...
-
고반서 2
26 응시하면 3수인데 ㄱㅊ? 올해 고대 문과고 설대 문과 희망, 로입할거임
-
나보다 덕코 많음
-
전적대에 3월에 자퇴하고 재수 했는데 망해서 재입학한 상황입니다 재입학한 사람은...
-
270일 빡공 수능 2등급 가능함? ㅠ.. 왤케 어렵냐
-
내가 좋아하는 사람특 11
나를 안좋아함
-
ㅂ2
-
너무 불안하다 어떡하지
-
현역이고 광운대 공대 최초합 했는데 원서 잘 쓴건가요? 원하던 학교는 아니라 그런지...
-
3등급 뜨네.. 어케 찍은것도 다 틀리냐 시냅스 해설강의 없어서 무리려나 수분감...
![](https://s3.orbi.kr/data/emoticons/rabong/008.png)
국기 고1 2 3때 진짜 열심히 봤었는데공부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끝은 곧 새로운 출발점!
새로 나오는 책이
완성도가 더 높아져서
세상에 나오길 바랍니다...!!
놀라운 교재를 만들고 있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강사들의 강사♡ 항상 응원합니다 쌤!
과찬이십니다. 고맙습니다! :)
'언어의 기술' 초창기 독자로서 국어의 기술 절판 감회가 또 새롭네요. 멀리서 리스펙하던 선생님과 지금 이렇게 오르비 인스타로 댓글 주고 받는 것도 참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ㅎㅎ
10여년 전 제 국어 성적을 책임져주셔서 참 감사했습니다. 선생님도 국어의 기술도 그간 고생많으셨습니다 :)
공부해주셔서 제가 영광이죠 :)
![](https://s3.orbi.kr/data/emoticons/oribi_animated/014.gif)
멋집니다.. 그저 goat고맙습니다 :)
결국은 어휘력?그 책도 절판되나요?
서점에 깔린 재고가 다 떨어지면 잠시 절판됩니다. :)
고생 많으셨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교재를 만드시고 훌륭한 강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더 멋진 교재를 만들어서 돌아오겠습니다 :)
사피엔스21에서 나온 언어의 기술로 수능 공부한 지 엊그제 같은데 절판이라니... 현재 수능 국어 컨텐츠의 패러다임을 바꿔놓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시 인강 강사분들의 견제도 상당했던 걸로 기억하네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기억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래도 많은 독자분 들 덕분에 여기까지 왔네요 :)
재벌1세 갓해황
GOAT
고1때 국어의기술1 보고 국어 모고 푸는 법을 배웠습니다. 독도3이랑 어휘력 책도 2~3회독했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주변에 많이 추천하고 다녔는데 아쉽네요ㅠㅠ 선생님 좋은 책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부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외전은 내년 초에 컨셉을 아주 약간 바꿔서 출간됩니다.
국어의 기술 0,1,2 문도삼 모두 세 번 이상은 읽었어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국어 책이에요. 쌤 책 덕분에 국어 푸는 법 기본 틀을 알게 되었고 도움 많이 됐어요. 수험생들이 이 좋은 책을 당분간 못 본다는 게 좀 아쉽네요 ㅠㅠ 선생님 응원합니다~~!!
고맙습니다. 혁신해서 돌아오겠습니다 :)
네~ 기술자君님 ^_^
발문은 정답의 기준을 제시하는 문이다!
‘오른쪽’ 그림에 보이는 삼각형 개수를 구하시오.
옳지 ‘않은’ 밑줄에 X표 긋기
...
10년 전 언기 시절에 본 내용들이 아직도 기억나는데
이제 사라진다니 아쉽네요 ㅠㅠ
당시 언어 97점 2등급이라 후기는 못남겼지만
좋은 책 써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공부해주셔서 고맙습니다. 해당 내용이 사라지지 않고 더 빛날 수 있게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
저희 형은 <언어의 기술>로, 저는 <국어의 기술>로 국어 공부의 올바른 발판을 마련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 책이 절판된다니 참 아쉽습니다.
수험하는 동안 저희 형에게, 그리고 제게 많은 도움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전기추> 또한 <국어의 기술>의 계보를 잇는 베스트셀러로 도약하면 좋겠네요!
응원 고맙습니다. 전기추1, 2를 교재화하여 국어의 기술1, 2로 재탄생시키는 것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
와 국어의 기술 제 국어지식의 시작점. 너무 잘 봤는데...
공부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더 강력한 시작점으로 만들어서 돌아오겠습니다. :)
결국은 어휘력 애독자로서...
빨리 과외 학생에게 결국은 어휘력을 사라고 해야겠네요
고맙습니다. '결국은 어휘력' 쟁여두겠다는 선생님들이 많이 나타나서 기쁘네요 ㅎㅎ
언어의 기술 시절부터 봤습니다. 재종반 시절에도 심심찮게 '그책 왜보냐'이런 디스가 들어왔는데 걍 안듣고 국어의 기술이랑 기출만 보다시피 했습니다. 결국 마지막 수능까지도 국어성적 하나가 저를 캐리해줬는데 이 댓글을 빌어 감사를 표합니다.
고맙습니다. 믿고 공부해주신 분들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
'국어의 기술'로 국어 공부를 시작했던 사람이었기에!
선생님의 새로운 시작과 도전을 응원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시작이자 끝일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겠습니다 :)
저도 국기12 독도3 전기추1 해서 도움많이됬습니다. 이제 국어의기술1,2는 제 보물이자 미래의 가보가 되겠네요 ㅎㅎ
국기12뿐만 아니라 전기추까지 공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뜻한 바 이루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좋은 책으로 돌아오실 기대하겠습니다. 그리고 몇 안되는 리트 전문 컨텐츠 시장에서 책 내주신것도 항상 감사히 여기고 있습니다.
현역 5등급일때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어머니가 사주신 국어의기술통해 재수때 2등급 삼수때 1등급까지 올리게해준 너무 고마운 책인데 이렇게 절판된다니 아쉬울 따름이네요…
더 좋은 책으로 돌아오길 기대합니다!
선생님 그럼 내년 초에 나오는 외전은 독도3이랑 결국은 어휘력 두권 다 말씀하시는 건가요? :)
네! 독도3 개정판은 에듀윌에서 오늘 출간되었습니다 :)
[에듀윌] 이해황 독해력 강화의 기술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6729068
옛날 생각나네요, 2004년 기술자군에게 받은 제본 잘 봤습니다. 고맙다고 제대로 인사를 못드린 것 같네요.
이해황님은 기억 안 나겠지만
2004년 오르비에서 생활형편이 어려웠던 저, 그리고 그에 대해 제가 썼던 글을 읽고 무료로 제본 뜬 책을 보내줬는데 아마 그 책이 국어의 기술 시초였겠죠?
기술자군, 이해황님 늘 건승하길 바랍니다!
그 '가랑비'가 시초였습니다. 이렇게 연락주셔서, 또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선생님 안녕하세요!
멀리서지만..정말 감사하고,응원하고 있습니다!
예비중3때 공부한 "국어의 기술0,1,2"는 현재도 저의 인생 국어선생님 입니다ㅠㅠ 이제는 고1된 친동생한테 "전기추" 보라고하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