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의 연원의
을지의 선호하는 사람들이 커뮤 댓글에는 유난히 많은 거 같은데 왜 그런 건가용..? 티오가 그렇게 중요한가요?? 미니의대라 경쟁 빡셀까봐 어떤 면에서는 인기과 가기 더 힘들어보이는데 그런 점 다 상쇄할만큼 티오 많은 게 큰 역할을 하나요.. 전에 을지 대전에서 인식이 안좋다 뭐 이런 글을 봐가지고 연원의 가서 빡세게 공부하는 게 낫나 싶은데 여러 글 찾아보니까 을지 선호하는 사람이 많아서 고민… 근데 또 정시 점공에서 1지망은 연원의가 을지의보다 더 많다는 얘기도 있고 ㅎㅎㅎ.. 어렵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Ex) 수1 (대단원3개) 1단원 5단계 복습, 취집공까지 끝내고 개때잡 2단원...
미니의대라고 경쟁이 더 빡세고 대형이라고 덜 빡세고 하진 않습니다. 어차피 졸업등수 %로 등급 나오는거라..
오히려 티오가 적고 유급율아 높을수록 경쟁이 빡센 게 맞습니다. 원주의대는 유급율이 높은 걸로 유명한데, 이러면 경쟁도 빡세지는데 아래쪽 잘려나가서 졸업등수 더 낮아지는 것도 생각해볼 만한 문제이긴 해요.
티오가 그렇게 중요한가요?
-> 네 중요합니다.
어느 학교를 가시든 이제 남은 평생을 의사로 살아가실텐데, 어느 학교를 졸업했는지보다 무슨 과 의사인지가 인생에 훨씬 큰 차이를 줄겁니다.
저라면 티오 때문에 을지 갈 것 같긴 한데 원주의대 가고 싶으시면 가셔도 그렇게 큰 차이는 없으실 겁니다.
아 그렇군요!! 미니의대라 내신따기 힘들단 말이 많길래 그렇게만 생각했었네요.. 두 곳 다 장단점이 보여서 고민이 되는 것 같아요 ㅠㅠㅠ 답변 상세히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전 연원 갈 것 같긴 함 이유는 그냥,,
ㅋㅋㅋㅋ연원… 저는 캠퍼스가 예쁘고 방패마크 때문에 조금 끌렸었는데… 아직도 결정을 못내렸어요..
그냥 눈 딱 감고 지르세여
캠퍼스 원주캠 본교랑 다른 곳에 있습니다… 병원 옆에 작게… 캠퍼스 낭만을 원하신다면 안 오시는게….
다시 찾아보니 그렇더라구요 ㅋㅋ… 캠퍼스 낭만은 딱히 없고.. 그냥 공기좋고 그런게 좋았어요 ㅎㅎㅎㅎ 원주의대나 을지대나 캠퍼스가 고등학교보다 작은 건 똑같아서 아직도 고민중이네요ㅠ
고민고민하지마 에라모르겠다